Search
Duplicate
🗃️

지식 관리 분야의 창업 멤버를 찾습니다

창업 분야 소개

우리 아버지 세대는 하나 배운 것을 평생 쓰고 사셨습니다. 하지만 지금 우리는 매일 쏟아지는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소화하고 학습하지 않으면 경쟁력을 가지기 어렵게 되었어요.
이런 정보와 지식이 대폭발하고 있는 세상에서 지식을 관리하고 한 번 배운 것은 평생 재활용하게 돕는 방법과 소프트웨어 도구들이 있습니다. 이 분야를 통칭해서 세컨드 브레인이라고 합니다.
2020년도부터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세컨드 브레인 분야에서 현재 2-3개의 아이디어를 검증해 보고 있습니다. 정보의 증가 속도만큼 빠르게 성장할 스타트업을 같이 만들어갈 창업 멤버들을 찾습니다.

이런 사람을 찾습니다

직무 분야

프로덕트 매니저 - 유저 리서치, MVP/프리토타입 테스트, 컨시어지, 커뮤니티 관리 진행, 영어 필수
UIUX 디자이너 - Figma/Sketch/Adobe XD 등 디자인 툴 사용해서 UIUX 디자인
프론트엔드 개발 - Javascript | Typescript / HTML / CSS + React, Vue
백엔드 개발자 - AWS | GCP / Java | Python | Ruby, … 등의 백엔드 개발 언어
NLP 개발/연구 - Transformer 기반의 NLP 경험 (+ 추천 시스템, GNN 경험자면 빅플러스)

공통 사항

인류가 지식을 쌓고 발전시키는 속도가 인공지능으로 더 가속화되는 미래에 대해 공감하는 분
혼자서 일을 마무리 할 수 있는 분
강남역 근처 오피스에서 일하며, 팀 빌딩 후 투자 유치 예정 (이미 투자자 확보 완료)
부담 없이 가볍게 대화를 나눠 보아요!
문의: tkim@tkim.co 혹은 1:1 오픈채팅

저는 김태현입니다

저는 UIUC에서 전기 공학 박사를 수료한 뒤에 사운들리를 창업했다가 IP 매각하고 두 번째 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0년 9월 제텔카스텐에 관한 글을 제 블로그에 발행한 다음부터 지식 관리 분야를 탐구해 왔습니다.
 제텔카스텐: 하루 노트 6장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만드는 방법
그 과정에서 현재 860명 이상이 참여하는 세컨드 브레인 오픈 채팅방(암호: roa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의지에 의존해야 하는 기존의 지식 관리 방법이 아니라, 인공지능의 도움을 받아 수월하게 지식 관리를 하는 미래를 직접 만들어 보려 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 - 저는 김태현이라고 합니다

참고 자료